용인시 모현읍에 갈담리에 위치하였으며 돌담길을 걸으며 고즈넉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은이성지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에 있는 은이성지는 한국 천주교회 첫 사제인 김대건 신부가 사목한 본당입니다. 1836년 김대건 신부가 모방 신부로부터 세례를 받고 신학생으로 선발된 곳이며, 첫 사목 생활을 한 곳이으로 이후 순교하기 전 공식적으로 마지막 미사를 드린 곳이기도 합니다. 26살로 순교한 김대건 신부의 정신을 기리는 천주교 신자들의 정신적인 장소입니다. 은이(隱里)는 ‘숨어 있는 동네’라는 뜻이며, 천주교 박해 시기에 숨어 살던 천주교 신자들에 의해 형성된 교우촌으로 산으로 둘러싸여 조용하고 한적합니다.
드라마를 보게되면 다양한 사극 장면들이 나오오게 되는데요 용인에 이러한 사극 장면을 찍을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바로 '용인MBC드라미아'가 그곳인데요, '용인MBC드라미아'는 삼국시대 이후 건축 양식과 생활공간을 반 영구적으로 지어 주몽, 선덕여왕, 이산, 동이, 짝패, 계백, 해를품은달, 무신, 닥터 진, 아랑사또전, 마의 등을 이곳에서 촬영했다고 해요!
한택식물원은 우리나라에 식물원이 없던 1970년대에 세계적인 식물원을 만들어보자는 신념으로 시작한 곳으로 현재 9,700여종의 식물과 36개의 주제원을 갖춘 세계적인 식물원으로 성장 해 희귀 멸종 위기 식물의 대량번식 및 자생지 복원, 신품종 개발, 우리꽃 화단조성 등 식물원이 개인의 자산이 아닌 식물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공유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2001년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거듭났습니다.
또한 국가적으로 유용한 식물자원을 수집하는 것을 최우선의 과제로 생각하고, 식물의 생태환경에 맞게 조성하고 관리할뿐만 아니라 중요 식물유전자원의 연구와 대량번식 등을 통해 식물산업에 이바지 하고자 노력하고 ?식물을 통해 자연을 배우고 삶이 풍요로워지는 살아있는 체험학습장이 되고자 열심히 노력하는 한택식물원에서 힐링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