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폐기물 배출신청 방법(3가지 방법)
* 배출신청 방법은 위의 3가지 방법으로 가능하며, 고객의 편의에 따라 신청하시면 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수거 안내
* 원형훼손 제품(냉장고의 냉각기, 세탁기의 모터 훼손 등) 수거불가하며 대형폐기물로 접수하여 배출해야함.
배출신청 취소 및 환불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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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신청 취소 및 환불 안내
구분 |
신용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결제 |
진행상태가 ‘접수완료’ 일 경우 |
- 신청내역조회 → 고객명, 배출번호 입력·조회 → 진행상태 ‘접수완료’ 일 경우 본인이 직접 취소(환불)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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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행상태가 ‘배차완료’ 일 경우 |
- 신청내역조회 → 고객명, 배출번호 입력·조회 → 진행상태 ‘배차완료’ 일 경우 시청 도시청결과로 취소(환불)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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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폐기물 취소(환불)기간 |
- 배출신청 후 10일 이내 [*기간이 지나면 취소(환불)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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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분취소는 불가능 하오니 전체취소 후 실제 버리는 품목만 재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한 경우 해당 읍면동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취소(환불)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배출 시 유의사항
- 신고내역과 배출품목이 틀리거나, 금액이 부족한 경우 수거하지 않으며 무단투기로 간주되어 과태료 부과(100만원 이하) 대상이 됩니다
- 1m 미만 제품만은 예약배출이 불가하며, 필수품목을 하나 이상 선택해야만 예약배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수품목은 신청화면에서 배출품목 선택 시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 배출번호는 신청완료시 SMS발송되며, 수거 및 신청내역 조회시 필요하오니 분실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출번호 분실시 콜센터(1899-176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예약배출시 교통상황 및 예약배출 집중으로 수거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