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배너

용인시의 노력이 나아가 대한민국의 희망이 됩니다.

용인시 정책홍보 이미지 용인시 정책홍보 이미지
용인시정뉴스 용인시정뉴스 유튜브 이미지
더보기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난해 이어 올해도 용인 교육 발전 위한 행보 펼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15일 시청 비전홀에서 지역 내 초, 중, 고등학교 교장과의 간담회를 열고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간담회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김희정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처인구 지역 내 31개 초등학교 중 25곳의 학교장이 참석해 각 학교 현장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과 발전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난해 28개 학교도 방문했고 올해도 제가 4개 학교를 갔는데, 가능한 한 열심히 학교도 방문하면서 실정도 파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우리 교장선생님들 말씀을 통해서 많이 배우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김희정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청과 시청이 함께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고, 오늘 이런 계기로 앞으로 조금 더 다듬어져 가거나 또 시스템적으로 학교를 잘 지원해줄 수 있는 부분들은 시장님과 같이 협의해가면서 하겠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 제기된 학교장들의 건의사항 중 통학로 안전을 위한 개선조치와 학교 인근에서 진행 중인 도로공사와 관련된 건의 등 17건은 시가 주도적으로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이 시장은 15일 처인구 초등학교장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4월 중 기흥구와 수지구 초등학교의 교장과 간담회를 열고, 5월에는 중, 고등학교와 특수학교 학교장과 간담회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지난해 이어 올해도 용인 교육 발전 위한 행보 펼쳐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 숙원인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이끌어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17일 용인의 오랜 숙원이던 평택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해제를 이끌어냈습니다. 이에 따라 송탄 상수원보호구역으로 묶여 있던 용인 이동·남사읍 일대 토지가 지난 45년 간 묶여 있던 규제에서 풀리게 됩니다. 이 시장은 17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용인 첨단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과 상생협력 증진을 위한 협약식’에서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한화진 환경부 장관, 김동연 경기도지사, 정장선 평택시장, 남석우 삼성전자 DS부문 사장, 박승희 삼성전자 CR담당 사장, 이한준 LH 사장과 송탄 상수원보호구역을 해제하는 내용의 협약서에 서명했습니다. 이날 관계기관과 기업이 송탄 상수원보호구역을 해제하는 내용의 협약을 맺음에 따라 ‘용인 첨단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산업단지’에 대한 환경영향평가도 신속히 진행될 수 있게 되고, 2026년 말 국가산단을 착공한다는 계획도 순조롭게 추진될 것이라는 게 관계자들의 관측입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국가산업단지 일부가 상수원보호구역으로 묶여 있기 때문에 규제를 받고 있는 실정이어서 이번에 상수원보호구역 해제를 이끌어냈습니다.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해제는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용인 발전에 큰 보탬이 되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1979년 지정돼 지난 45년 동안 용인 발전에 걸림돌이 됐던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해제가 결정됨에 따라 용인과 평택의 오랜 갈등도 일거에 해소되게 됐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 숙원인 송탄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이끌어내

용인특례시, 5급 이상 공무원 산업 안전·보건 교육 진행

용인특례시는 지난 15일 근로자의 안전, 보건을 지휘, 감독하는 5급 이상 부서장 158명을 대상으로 산업 안전, 보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관리감독자의 안전 관리 역량을 기르고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상반기 정기 안전·보건 교육입니다. 교육에 앞서 시의 안전, 보건 관리 책임자로서 강단에 오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부서장들이 오늘 교육을 통해 많은 지식과 영감을 얻어 시민과 근로자의 안전이 강화되도록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용인특례시, 5급 이상 공무원 산업 안전·보건 교육 진행

용인중앙시장, ‘왁자지껄 봄 축제’ 개최

용인중앙시장상인회가 봄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 13일 ‘용인중앙시장 왁자지껄 봄 축제’를 열었습니다. 용인중앙시장 문화의 거리와 중앙로 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민속놀이를 시작으로 문화공연, 희망500m 무지개가래떡 뽑기 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사했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우리 용인중앙시장은 국도비 186억원을 제가 취임한 이후에 받아왔고 시비까지 보태서 652억원을 들여서 앞으로 4년 동안 정말 훌륭한 곳으로 많이 바꿀 계획입니다. 우리 시민들께서 특히 젊은이들도 많이 사랑하는 그런 명문시장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행사에 참석해 시민들과 인사하고 사진 촬영 요청에 일일이 응했습니다. 희망 500m 무지개가래떡 뽑기 행사에도 시민들과 함께 참여해 시장 내 500여 점포의 발전을 기원했습니다.

용인중앙시장, ‘왁자지껄 봄 축제’ 개최

용인특례시, 정평천 벚꽃 문화민속축제에 1000여명 참여

용인특례시는 지역의 대표적인 벚꽃축제 중 하나인 ‘정평천 벚꽃 문화민속축제’가 12일 풍덕천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과 정평천 일원에서 열렸다고 밝혔습니다. 정평천은 수지구 신봉동에서 발원해 풍덕천동으로 흐르는 하천으로 시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 중 하나입니다. 행사에서는 벚꽃 조명 점등식과 다양한 축하공연이 열려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시에서는 예산 지원을 하고 있지만 훨씬 뜻깊은 것은 우리 풍덕천2동의 시민들께서 축제를 직접 기획을 하고, 좋은 프로그램을 만드셔서 우리 시민들께 선사를 해주시기 때문에 참으로 뜻이 깊은 축제라는 생각을 하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먹거리 장터의 시민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고 사진 촬영 요청에 응하기도 했습니다.

용인특례시, 정평천 벚꽃 문화민속축제에 1000여명 참여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교양·상식을 위한 인문학 특강 진행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12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교양과 상식을 위한 재미있는 스토리’라는 주제의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현장에는 학교, 어린이집 등 집단시설 관리자 3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시장은 647개의 다이아몬드로 만들어진 2800캐럿의 목걸이 모형 사진을 소개하며 강의를 시작해, 파리올림픽 마스코트인 프리쥬, 삼성전자 평택 반도체 1공장의 외벽 디자인이 네덜란드 추상화가 피트 몬드리안의 작품을 본 딴 것이라는 내용 등을 설명했습니다. 시는 이날 감염병을 재빨리 인지해 확산되지 않도록 막는 등 신속 대응을 위한 집단시설 관리자의 역량 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이 시장의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교양·상식을 위한 인문학 특강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