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세계 자동차의 역사와 문화를 전달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 자동차의 역사와 문화의 조명을 통해 유익한 배움과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전시, 교육 프로그램, 출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학습의 동기를 제공함으로써 일반의 교양과 문화적 체험을 증진시키는 사회교육기관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안내도
박물관 안내도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전경사진
박물관 전경사진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전시장 입구
전시장 입구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엔진분해전시물
엔진분해전시물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삼성애니카공원
삼성애니카공원
 
세계 자동차의 역사와 문화를 전달하는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용인 에버랜드 인근에 자리잡고 있는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은 대한민국 최초의 자동차 전문박물관으로서 1997년 개관하였습니다. 지상 2층으로 이루어진 전시관은 1층 로비전시장과 주전시장으로 구분되며, 2층은 클래식카들이 한 곳에 모여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클래식존’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주전시장(1층,2층)외에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장인 ‘삼성애니카교통나라’와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삼성애니카공원’등의 부대시설을 갖춘 삼성화재교통박물관은 누구나 친밀함을 느낄 수 있는 문화유산과 자연이 어우러진 교육문화시설입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 뷰티존
뷰티존
삼성화재교통박물관 퍼블릭존
퍼블릭존
삼성화재교통박물관 프리미엄존
프리미엄존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스포츠존
스포츠존
삼성화재교통박물관 모터사이클존
모터사이클존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코리안존
코리안존
삼성화재교통박물관 2번가 이야기
2번가 이야기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1층 전시장> 1층 전시장은 다양한 테마별로 나주어진 8개의 존에서 세계각국의 명차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멋진 사진들을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이 자동차의 발달에 대해 체험해 볼 수 있는 ‘어린이 체험나라’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어린이 체험나라’ 옆 ‘2번가 이야기’ 에서는 1920년대 서양의 어느 거리를 배경으로 당시의 분위기를 느끼며 클래식카를 시승해 볼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체험,교육 프로그램
클래식카 시승 프로그램
이야기가 있는 전시해설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1층 전시장> 체험, 교육프로그램 박물관 최고의 인기체험프로그램인 ‘클래식카 시승’프로그램을 비록하여 전시소장품에 대해 전문 도슨트의 자세한 설명을 들어볼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전시해설’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인 ‘시발자동차 만들기’ ‘자동차 고리 만들기’ 등 삼성화재교통박물관만의 체험교육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어린이 체험나라
어린이 체험나라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체험나라(시동장치의 발달)
체험나라(시동장치의 발달)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체험나라(경적의 발달)
체험나라(경적의 발달)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체험나라(나만의 클래식카 만들기)
체험나라(나만의 클래식카 만들기)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1층 전시장> 어린이 체험나라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체험형 전시공간으로 시동장치의 발달, 경적의 발달, 나만의 클래식카 그리기 등 자동차의 역사에 대해 배워보고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맞춤형 공간입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 클래식존(2층) 전경사진
클래식존(2층) 전경사진
삼성화재교통박물관 클래식존(2층)
클래식존(2층)
삼성화재교통박물관 뷰익시승차
뷰익시승차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2층 전시장> 2층 전시장은 박물관이 자랑하는 다양한 클래식카들을 공한눈에 볼 수 있도록 특별히 꾸며져 있습니다.
전시장 벽면마다 걸려있는 자동차관련 포스터 및 액자들과 고풍스러운 클래식카들이 어우러져 마치 미술관에 온 것과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게 합니다.

또한 전시장 측면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1920년대 미국맨해튼을 배경으로 뷰익 자동차를 직접 타볼 수 있으며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인생샷을 남겨 볼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 21세기를 위한 32대의 자동차
21세기를 위한 32대의 자동차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야외객차(휴게실)
야외객차(휴게실)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야외 애니카공원
야외 애니카공원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애니카공원 야외전시
애니카공원 야외전시
삼성화재교통박물관 야외전시
야외전시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야외전시장> 야외전시장에는 세계적인 비디오 예술가 백남준씨가 지난 1997년 독일 뮌스터 조각예술제에 출품해 화제를 모았던 설치작품 <20세기를 위한 32대의 자동차>를 비롯해 협궤기관차(탑승가능,휴게실로 이용중)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야외 ‘삼성애니카공원’과 전시장 측면에도 총 20대의 국내외 자동차가 다양한 형태로 전시되어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자동차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문화예술과
  • 문의031-324-4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