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아름다운 숲속의 녹색 쉼터 용인자연휴양림 - 용인자연휴양림은 각종 편의시설과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여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정신을 말끔히 해석하고 자연의 향기와 자연의 멋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용인자연휴양림 전경 및 자연학습 체험공간
쾌적한 쉼터 & 자연학습체험 & 산림문화창달 용인시에서는 울창한 숲,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존하면서 산림의 가치를 최대한 높이고, 모든 분들의 보건휴양과 정서 함양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울창한 소나무 숲, 밤나무 숲 등 자연경관을 그대로 보존한 휴양림으로 이용객 편의를 위한 숲속의 집 등과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된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면서 자연학습 체험과 산림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산림 주변부와 인접한 묵논, 습지 등을 그대로 활용하여 다양한 비오톱을 조성하고 다양한 생물종 서식 및 야생동물 먹이 공급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하였습니다.
현장 벌채목 등을 활용하여 습지 주변에 목도를 설치함으로써 생물관찰 등이 가능한 체험 및 학습공간으로 조성하였습니다.
산림 내에서 흐르는 주요 수계를 한 곳으로 집수하여 휴양림 전체를 경유하는 수로(145m)를 조성하여 유수 및 우수의 효율 적 활용을 통한 수자원으로 보호 및 활용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용인자연휴양림 외관, 입구, 부대시설 전경
아름다운 자연이 숨쉬는 용인자연휴양림 인위적인 휴양림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공간을 최대한 고려한 용인자연휴양림은 다양한 부대시설과 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족들의 쉼터 및 직장 내 세미나 공간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숲 속 데크로드를 따라 즐기는 사색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등산로 및 산책로로 산림욕과 숲속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규모와 형태의 숙박시설
다양한 규모 및 형태의 숙박시설 숲속체험관 내의 8실(8평형) 및 숲속의 집 14동(12/15/20평형)으로써 다양한 규모의 숙박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숲속의 집을 크게 3개 지구로 구분하여 집약적으로 배치함으로서 가족 휴양객 뿐만 아니라 각종 단체모임이 가능합니다. 신축하는 목조건축물, 데크 등에 국산목재(낙엽송)를 최대한 활용하여 국산목재 이용활성화에 기여하였습니다.
레포츠와 단체활동이 가능한 넓은 광장 및 시설
레포츠와 단체활동이 가능한 넓은 광장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동심을 반영한 친환경 목재놀이시설들을 자연 지형 그대로 살려 숲 속에 배치함으로써 체험효과 증대 를 유도하였습니다. → 조합놀이대, 밧줄그네, 배흔들놀이, 흔들그물, 말수레 등 숲속에서 이루어지는 야외학습 및 활동들을 위한 야외공연 및 학습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이용층 연령을 고려한 놀이시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단체활동, 휴식 등을 위한 넓은 잔디광장 (8,450㎡)을 조성하여 개방감과 자유로운 활동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숙박시설 내부 사진
용인자연휴양림 숙박시설 안내 깔끔한 화장실부터, TV, 간단한 취사를 할 수 있는 싱크대, 냉장고, 아늑한 분위기에 방과 거실이 있습니다.
자연휴양림에 맞게 나무로 이루어져있으며 야외 바비큐장에서 바비큐 파티도 가능합니다.
용인자연휴양림 숙박시설중에는 다락방이 있는 가마골, 밤티골이 있습니다.
약 20평으로 10명에서 최대 13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곳으로 세면실과 휴게실, 테라스 등이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으며 40~50인을 수용할 수 있는 세미나실도 있어 단체 이용객들에게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 담당부서관광과
  • 문의031-324-20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