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여행가이드
관광소식
관광소식

[호암미술관] 진흙에 물들지 않는 연꽃처럼 (~6/16)

2024-03-23 11:15:03 307

 

 

호암미술관은 젠더 관점에서 동아시아 불교미술을 조망하는 최초의 대규모 기획전 《진흙에 물들지 않는 연꽃처럼》을 개최합니다. 불교 속에서 여성은 어떤 존재였으며 여성은 불교에서 무엇을 찾았던 것일까요. 이번 전시는 약 90여 건의 불교미술품을 통해 ‘불교미술 속 여성’과 ‘제작과 후원의 주체로서 여성’이라는 두 주제를 조명합니다. 불교미술에 담긴 여성의 염원과 고뇌, 공헌에 주목하는 이번 전시는 전통 속에서 동시대적 의미를 읽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진흙에 물들지 않는 연꽃처럼》에는 메트로폴리탄미술관, 보스턴미술관, 영국박물관, 도쿄국립박물관을 비롯해 해외 유수의 컬렉션에 소장된 여러 불교미술의 명품이 대거 선보입니다. 리움미술관 소장품을 비롯 국내 9개 기관과 컬렉션, 유럽 3개 기관, 미국 4개 기관, 일본 11개 기관과 사찰의 대표작이 한 자리에 모입니다. 전시에는 중요 불교미술 유물인 고려불화들과 귀중한 사경들이 함께 선보입니다. 호암미술관에서 진흙에서 피어나는 연꽃처럼 사회적, 제도적 차별에 얽매이지 않고 깨달음을 향한 실천을 이어갔던 맑은 믿음의 여성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전 시 명 : 진흙에 물들지 않는 연꽃처럼

▶전시기간 : 2024. 3. 27. ~ 2024. 6. 16.

▶전시장소 : 호암미술관 전시실 1, 2

 

온라인 예약·예매 사이트 바로가기

셔틀버스 시간 & 승하차 위치 상세보기

리움미술관 ↔ 호암미술관 셔틀버스 운행 안내 바로가기

 

 

자료출처 : 호암미술관  http://www.hoammuseum.org/

관광소식 게시판의 첨부파일 정보안내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