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우수사례) 용인시, 급수공사 고지서 발급시스템 개선!!!
부서명 법무담당관 등록일자 2018-11-30 13:24:29
조회수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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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급수공사 공지서 발급시스템 개선 주요 내용(경기도 사례집 제출).hwp (download 150) 첨부파일 바로보기
게시판의 내용 전달
용인시, 2018년 2월 부터 상수도 급수 공사 발급 및 납부 체계 개선으로 주민 편의 도모~

(개선 전) 상수도 급수 공사 시 시청방문하여 공사 신청하고 고지서를 받아 은행에 고지서와 현금으로 납부하고
영수증을 제출하기 위해 시청 재방문해야 했음

(개선 후) 상수도 급수 공사비 납부방식을 전자화하여 금융기관 및 시청 방문없이 가상계좌 및 전자납부할 수 있도록
전자망을 구축하고 영수증 제출 없이 담당 공무원이 실시간 납부확인이 가능하도록 시스템 체계 마련
주민들은 상수도 급수공사 시 한차례 급수 공사 방문 신청만으로 원스톱 처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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