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제목 자전거 도로 속도제한 및 전동킥보드 금지해야합니다.
등록일자 2020-07-04 09:04:09 조회수 235
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팀원
제안이유
자전거를 근래들어 한달정도 타면서 느낍니다. 한마디로 무법천지입니다. 시속 50km 정도로 달리는 전동킥보드 종류 이륜차들이 자전거 도로 중앙선을 넘어 아주 사람을 들이받을 기세로 달리고 있습니다. 특히 출퇴근 시간 다들 미친듯이 달리시더군요. 전동킥보드나 전기로 빨리 달리는 이륜차들 강력하게 금지해야합니다.

로드 자전거 종류( 바퀴 얇은 사이클 자전거) 들도 제한속도를 거의 지키지 않습니다. 관할구 시설관리과나 담담부서 문의하니 자전거 도로 규정속도가 시속 20 km 라고 하는데 어찌 다들 선수 시합하듯이 위험한 곡예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사람이 많이 붐비는 시간에도 중앙선 침범은 기본이구요. 반대쪽에서 자전거다 오면 중앙선 침범해서 더빨리 밟습니다. 자전거 도로에 인도와 연결되서 가로질러 가야하는곳도 많아 사람들이 어쩔수 없이 자전거 도로에 침범합니다. 어린아기를 태운 유모차도 많이 지나다니고 자전거 도로를 따라서 달리기나 걷는 분들도 많구요. 이런 자전거 도로에서 경주하듯이 자전거 타는 사람들 정말 많습니다.

자전거 도로는 빨리 달리기 위해서 경주를 위해 만든것입니까?? 아니면 국민의 복지와 건강을 위해서 건설하신건가요.

한가지 제안을 드리자면 자동차 도로도 학교주변은 속력을 강력히 낮게 제재하는 것처럼, 탄천이나 사람들이 많이 붐비는 곳의 자전거 도로는 속력을 강력히 규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쉽지 않겠지요. 하지만 생각들을 모아서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자전거 타는 사람들은 헬멧이라도 썻지만 무방비로 치이는 사람들은 누가 책임질겁니까. 생각만해도 끔찍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관리자가 표시를 제한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  관리자가 표시를 제한한 게시물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