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제목 주택가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등록일자 2023-03-25 14:35:27 조회수 737
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팀원
제안이유 주택가에서는 쓰레기 및 재활용쓰레기 등을 집 밖에 내놓으면 요일에 따라 용인시에서 차량을 수거해 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파트와 달리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오랫동안 방치되기도 하고,바람에 날리거나 까치나 고양이 등이 헤집고 다니면서 주택가는 쓰레기와 전쟁을 버리고 있습니다.
요즘 대중교통이나 심지어 택배서비스 등도 운영노선 및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알림 서비스도 받을 수 있습니다.
쓰레기 수거 차량도 얼마든지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첫째, 주택가 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아이디어단을 만들어서 논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둘째, 쓰레기수거차량에 대한 위치기반 '애플리케이션 제작'과 '알림 서비스'를 실시했으면 좋겠습니다. 미리 알림 신청을 해 놓으면 수거 차량이 올 즈음 쓰레기를 내놓으면 주택가 청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셋째, 주택가 골목마다 '우리 골목 지키미'를 모집/지정하고, 활동할 때 필요한 물품(종량제봉투 등)을 지원해 주택가 쓰레기 문제를 시민 주도로 해결해갔으면 좋겠습니다.
넷째, 골목마다 주택가 주차장을 확보(민관협치)해 재활용쓰레기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다섯째, 주택가에서 주로 쓰레기를 버리는 곳이 있습니다. 아무리 경고해도 개선되지 않고 있는데, 그런 곳을 찾아 꽃이나 화분(주택가 작은 정원 사업)을 만들면 시민들의 협조가 잘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관리자가 표시를 제한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  관리자가 표시를 제한한 게시물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