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제목 G뮤지엄파크의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물리적 접근성 개선
등록일자 2023-03-26 23:35:32 조회수 586
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팀원
제안이유 1. G뮤지엄파크(백남준아트센터,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현재 상갈동에 소재하고 있고, 그 중 하나인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은 네이버지도 기준 상갈역에서 도보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지만, 상갈역 안내멘트에는 그 어떤 것도 언급되지 않고 있다. 이로 인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G뮤지엄파크를 방문할 가능성이 있는 잠재관광객들에 대한 홍보효과가 떨어진다. 2. 수인분당선은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 기흥역에서 분기하여 오산방면으로 지선이 추가된다고 발표되었다. 3. 기흥역에서 분기하여 지선이 추가되게 되면, 오산방면에서 지하철을 이용해 G뮤지엄파크를 방문하기 위해선 기흥역에서 내려 도보로 20분 가량을 이동하여 백남준 아트센터로 이동 후 G뮤지엄파크를 관람할 수 있고, 행여나 한국민속촌으로 이동하고자 할 경우에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다시 왔던 길을 돌아 백남준 아트센터를 지나 기흥역으로 이동하여 한국민속촌으로 이동하던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버스를 타고 한국민속촌으로 이동하여야 한다. 이는 이동수단을 제한하고 효율을 떨어뜨릴 뿐 아니라 교통의 정체를 유발할 수 있다. 4. 기흥역에서 분기하여 지선이 추가되게 되면 운행차량의 수를 상당수 늘리지 않는 한, 수원방면으로의 배차간격도 늘어날 수 있어 해당 지역에서 유입될 수 있는 관광객 유치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접근성 및 이동의 불편함은 관광지로써의 매력을 저하시킬 수 있다.
1. 상갈역명에 G뮤지엄파크에 대한 내용이 들어가게 변경한다. (EX. 이번 역은 상갈. G뮤지엄파크 입니다.) 이를 통해 잠재관광객에게는 홍보를, 방문관광객에게는 안내효과를 높일 수 있다.

2. 오산방면으로의 지선 추가 시 분기역을 상갈역으로 변경한다. 이를 통해 오산방면 및 수원방면 관광객들의 교통편의성을 증진시킬 수 있고, G뮤지엄파크를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관리자가 표시를 제한한 게시물입니다.
다음글  관리자가 표시를 제한한 게시물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