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제목 미세먼지 정화에도 효과가 높은 수소전기차 사업의 예산확보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성명 서** 등록일자 2018-10-16 20:11:39 조회수 400
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용인 수지 소재 초등학교와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는 두아이의 가장입니다.
아이들에게 미세먼지와 환경오염에 대해 가정 교육을 하던 중 환경오염에 대한 해결책으로 여러 활동이외에 한가지
지구를 위해 환경을위해 우리가족이 실천해야할 행동으로써 친환경자동차인 수소전기자동차를 함께 이용하기로 약속을 했습니다. 환경오염물질을 생산하지도 않으며 또한 미세먼지를 정화하기도 하는 수소전기자동차가 상용화되었기 때문입니다.
수소전기차는 수소가 공기 중 산소와 결합할 때 나오는 전기로 동력원으로 하고, 필터를 통해 산소를 모으는 과정에서 미세 먼지를 99.9% 이상 제거하는 에어필터는 초미세먼지(PM2.5)까지 제거할 수 있고, 연료전지시스템을 통과하면 99.9%의 미세먼지가 제거된다고 합니다. 또한 수소전기자동차 한 대가 달리면 성인 여러명이 마실 수 있는 공기를 정화한다고 하니 그야말로 ‘움직이는 미세먼지청정기’할 수 있겠네요.(관련기사인용) 용인시내를 달리며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모습을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아빠가 되고 싶습니다. 이에 단순한 약속이 아닌 아이들과의 약속을 실천하고자 수소전기자동차를 구입하기로 가족회의를 통해 결정 하였습니다.
그러나 여러가지 실천을 하고자 해도 현실적 난관에 봉착하였습니다.
여러 문제 중에 가장큰 난관은 용인시에는 일반전기차 외에 수소전기차에 대한 예산으로 올해도 내년에도 계획이 없다는 점입니다.용인시가 다른 시보다 앞서서 아이들을 위해 미세먼지 대책과 환경보호를 위해 구체적인 실천을 하는 친환경 모범도시 모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0년을 내다보고 아이들과의 환경보호의 약속에 대한 실천을 위해 수소전기차에 대한 예산편성에 실무자님들께서 애써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근린공원 관리자의 직무태만 및 갑질
다음글  출산지원금 예산편성 19년에도 없나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