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제목 소공인지원센터 자동화설비
성명 이만희 등록일자 2019-07-15 11:26:12 조회수 178
파일
  • 20190329_예산편성 주민의견서 양식(수정).hwp (download 32) 첨부파일 바로보기

용인시 중소제조업에 필요한 공용 SMT 지원요청
저는, 2002년부터 용인시 처인구에서 가습기를 제조하고 있는 가이아모 이만희 대표입니다. 최근 용인시 소공인 특화지원센터에서 최신형 3D 프린터 지원을 받아 꼭 필요했던 최종 샘플을 인쇄해 정말 감사했습니다. (당사에서 보유한 저가의 3D프린터로는 불가능 했음)

그런데 혹시 소공인 지원센터에서 SMT 까지 지원 받는다면, 저와 같은 소공인들도 더 좋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는 생각에 건의합니다.
가습기에서 사용되는 콘트롤 PCB의 생산에 필요한 SMT장비는 저와 같은 소규모 제조업체는 자체적으로 갖출 수 없으며, 이를 운영할 능력도 없습니다. 또한 1년에 10,000개 -20,000개 정도의 소량주문은 국내 SMT업체에 생산의뢰도 어렵습니다. 용인시에서 저와 같은 소공인을 위해 운영하시는 소공인지원센터에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SMT를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얼마전 2019년 신형 가습기 제품에 필요한 PCB 생산을 위해 중국 심천에 있는 SMT 업체에 생산을 의뢰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동안 10년이상 가습기를 생산하면서 얻은 경험과 기술이 집약된 PCB를 중국에서 생산하면, 핵심기술 유출과, 중국에서 저가의 유사품이 나올 가능성이 있지만, 현실적 대안이 없습니다.
용인시 지원센터에서 SMT 장비를 운영해 주시면, 소기업에서 자체 개발한 기술을 보호하고, 보다 경쟁력 있는 제품 생산이 가능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건설도로과 정준호씨 책임규명 부탁드립니다
다음글  건축허가시 점용허가 득하라는 의제의 건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