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제목 간절한주민들의 바램
성명 이** 등록일자 2024-04-03 15:15:10 조회수 29
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완장3리 원주민 마을의 도시가스 설치가 꼭 필요합니다!!!

처인구 남사읍 완장3리는 7,000세대의 한숲시티와 전통 자연마을이 공존하는 지역입니다.
5년전 입주가 시작된 한숲시티와의 위치도 직선거리로 약 500m 이내에 불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이 땅을 지켜온 우리마을에는 아직까지 도시가스가 설치되고 있지 않아,그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특히 강추위에는 LPG보일러가 터지는 불상사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어르신들의 건강에도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104세대, 205명이 거주하는 완장3리에는 유소아부터 100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거주하고있으며, 특히 50세 이상의 노령층이 6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이러한 불편함 속에서도 자연마을 특유의 소박한 인간미로 참아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명절때마다 도시생활에 익숙한 자녀들 및 손자손녀에게는 춥고 불편한 할머니, 할아버지 집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대단위 아파트단지와 같은 지역에 살면서도 자연마을 원주민들은 낙후되고 소외되고 있습니다.
한편, 2023년부터 전기세가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농사기반의 원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형편입니다. 젊은 사람들이 불편하다며 떠난 농토를 지키고 보전하겠다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너무도 많은 고통과 인내를 여전히 요구하고 있습니다. 급격하고 인상된 전기요금으로 인해 1년농사도 힘겨워하고 계십니다
인근의 한숲시티까지 도시가스관이 매립되어 있으니 경제성 측면에서도 어렵지 않게 연장될 것으로 판단되고, 인근의 원삼면 전 지역은 도시가스 설치를 예정되어 있으니 지역의 형평성 측면에서도 설치가 옳다고 판단됩니다.
이 점 면밀히 검토하시어, 우리 부모님들이 좀더 편하고 행복하게 사실 수 있도록 우리 마을에도 도시가스 설치를 간절히 바랍니다.
반드시, 설치가 필요하며, 도시가스 설치방안에 대한 능동적이며 즉각적인 회답을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도시가스가간절합니다
다음글  양지면 교통 개선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