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제목 해외유학생 입국시 자가격리시설 운영 유무 및 비용 확인
등록자명 최** 등록일자 2020-10-15 08:52:48 조회수 2414
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11월중순에 아들이 해외(ITALY)에서 입국할 예정입니다
용인시에 자가격리 운영시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자세한 내용 부탁드립니다

답변

시장과의 대화 답변 등록 - 담당부서, 등록자, 진행상태, 등록일, 내용의 정보 제공
부서명 보건행정과
담당자명 조미영
답변일시 2020-10-15 18:13:05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최태형님. 기흥구보건소 조미영이라고 합니다.

기흥구보건소에 문의 하신 자가격리시설 답변입니다.

현재, 용인시에서는 산림교육원을 자가격리시설로 운영중에 있습니다.

기준은 대상자의 등본상 주소가 용인시, 자택에 화장실이 1개이고 가족수가 많아 자택에서 자가격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분, 가족 중 기저질환자가 있어 어려움이 있는 분을 대상으로 합니다.

그리고 금액은 1일 75,000원 유료시설입니다. 14일 격리를 하면 1,050,000원입니다. 숙소가 많지 않아서 미리 예약(2~3주전)은 받지 않으며 최대 1주일 전에 연락주셔서 해당사항이 적합하고 공실이 있으면 예약해 드립니다.

그래서 현재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인터넷 "에어비앤비" 가입을 하셔서 위치 정보에 가시고자 하는 도시를 설정한다음 조회를 하시면 여러곳이 뜨는데요.(비용1일3~6만원대)

이 중에 단독으로 이용할 수 있는 건물만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아파트에 방한칸은 안되고 독립된 현관을 가진, 혼자 사용할 수 있는 시설을 고르시면 됩니다. 샤워실, 주방시설이 완비되어 독립된 생활을 할 수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주인 호스트에게 "해외입국자 자가격리로 14일 사용할 수 있는지?"문의하셔야 합니다.

호스트가 OK하는 곳에만 가셔야 합니다. 비용 지불하면 집주소 알려주는 것으로 알고 있고요.

공항 검역소에서 반드시 선생님께서 묵을 숙소를 주소에 기입하시면 됩니다.(등본상 주소 아닙니다.)

또한가지 방법은 현재 용인시에 가족분이 거주하고 계시니까 대학가 근처 원룸, 오피스텔을 구하는 방법입니다.

부동산소개료 10만원, 1달임대료 50만원정도라고 하니 가족분이 알아봐 주시면 어떨까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아드님 조심히 귀국하시길 바라며 자가격리장소도 잘 정해지시길 바랍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이전글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시설
다음글  불소양치액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