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힐링코스

갈담마을길 → 용인자연휴양림 → 은이성지 → 용담저수지 → 백암도예 → 용인대장금파크 or 한택식물원 → 로만바스온천

갈담마을길

갈담마을길 사진
용인시 모현읍에 갈담리에 위치하였으며 돌담길을 걸으며 고즈넉한 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은이성지

은이성지  사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에 있는 은이성지는 한국 천주교회 첫 사제인 김대건 신부가 사목한 본당입니다. 1836년 김대건 신부가 모방 신부로부터 세례를 받고 신학생으로 선발된 곳이며, 첫 사목 생활을 한 곳이으로 이후 순교하기 전 공식적으로 마지막 미사를 드린 곳이기도 합니다. 26살로 순교한 김대건 신부의 정신을 기리는 천주교 신자들의 정신적인 장소입니다. 은이(隱里)는 ‘숨어 있는 동네’라는 뜻이며, 천주교 박해 시기에 숨어 살던 천주교 신자들에 의해 형성된 교우촌으로 산으로 둘러싸여 조용하고 한적합니다.

용담저수지

용담저수지   사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사암리에 위치한 용담저수지는 저수지 주변으로 4.1km 구간으로 둘레길이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에 좋으며 해질녘 노을이 호수에 반사되는 모습이 장관이다.

백암도예

백암도예    사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용담저수지 근처에 위치한 백암도예는 용인시 공예명장 제1호이신 도예가 마순관님의 작업장이며 체험관도 함께 쓰고 있습니다. 이곳은 도예체험을 통하여 도자기 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는 도자기 제조업체입니다.

용인 대장금파크

용인MBC드라미아 사진
드라마를 보게되면 다양한 사극 장면들이 나오오게 되는데요 용인에 이러한 사극 장면을 찍을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사실! 알고계신가요?
바로 '용인MBC드라미아'가 그곳인데요, '용인MBC드라미아'는 삼국시대 이후 건축 양식과 생활공간을 반 영구적으로 지어 주몽, 선덕여왕, 이산, 동이, 짝패, 계백, 해를품은달, 무신, 닥터 진, 아랑사또전, 마의 등을 이곳에서 촬영했다고 해요!

한택식물원

한택식물원 사진
한택식물원은 우리나라에 식물원이 없던 1970년대에 세계적인 식물원을 만들어보자는 신념으로 시작한 곳으로 현재 9,700여종의 식물과 36개의 주제원을 갖춘 세계적인 식물원으로 성장 해 희귀 멸종 위기 식물의 대량번식 및 자생지 복원, 신품종 개발, 우리꽃 화단조성 등 식물원이 개인의 자산이 아닌 식물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공유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2001년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거듭났습니다.

또한 국가적으로 유용한 식물자원을 수집하는 것을 최우선의 과제로 생각하고, 식물의 생태환경에 맞게 조성하고 관리할뿐만 아니라 중요 식물유전자원의 연구와 대량번식 등을 통해 식물산업에 이바지 하고자 노력하고 ?식물을 통해 자연을 배우고 삶이 풍요로워지는 살아있는 체험학습장이 되고자 열심히 노력하는 한택식물원에서 힐링타임!

로만바스온천

로만바스온천 사진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온천으로 3만여평의 면적에 온천뿐만 아니라 다양한 야외노천탕과 찜질시설을 갖춘 3만여평 규모의 온천입니다. 온천내에는 고객의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과 편의시설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른 온천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