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테마여행
그림같은 자연 여행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사진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사진 기후변화체험교육센터 사진

학생들에게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알리고 일상에서 실천하는 방법을 다양한 전시물을 통해 소개한다. 지구 온도가 6℃ 오르면 지구 생명체의 95%가 멸종한다는 내용은 지구 온난화의 심각성을 잘 보여준다.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박물관 사진 경기도박물관 사진 경기도박물관 사진

선사시대에서 조선 후기를 거쳐 근현대에 이르는 경기도의 모습을 다양한 전시물을 통해 살펴보고 배울 수 있다. 야외공간에 마련한 전통 놀이기구들도 훌륭한 교재다.

백남준아트센터
백남준아트센터 사진 백남준아트센터 사진 백남준아트센터 사진

비디오아트의 거장 백남준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이다. 작가는 살아생전 다양한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실험적인 작품을 선보였다. 설치미술을 경험하고 창의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호박등불마을
호박등불마을 사진 호박등불마을 사진 호박등불마을 사진

호박을 이용한 여러 농촌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마을 특산물인 호박으로 떡 케이크와 양갱을 만들어보고 전통 방식으로 고추장과 된장도 담가볼 수 있다. 수확기에는 도라지, 감자, 고구마 캐기도 할 수 있다.

용인자연휴양림
용인자연휴양림 사진 용인자연휴양림 사진 용인자연휴양림 사진

용인자연휴양림의 숲 해설, 산림치유, 숲길 체험 등 다양한 숲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산림치유 프로그램은 스트레스가 많은 성인뿐 아니라 학업 스트레스가 많은 학생에게도 좋은 경험이다. 약 1.24km의 짚라인도 즐길 수 있어 짜릿한 재미도 함께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