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어린이들의 꿈과 호기심, 상상력을 키워주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 - 국내최초의 독자 건물형태로 지어진 어린이 박물관은 어린이들이 전시물과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스스로 배우며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공간입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어린이를 위해 우리나라 최초의 독자적 건물로 지어진 체험식 박물관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의 꿈과 호기심,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 설립된 체험식 박물관입니다. 국내 최초의 독자 건물형태로 지어진 경기도 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이 전시물과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스스로 배우며 알아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공간입니다.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상호작용적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습의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하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어린이 각자의 흥미와 발달단계에 적합한 학습이 이루어지며, 다양한 주제와 개념을 익히고, 상상력과 창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우리의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는 놀이터! 1층에는 자연놀이터, 튼튼놀이터 2개의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이 있고, 편의시설로는 매표소, 안내데스크, 뮤지엄샵, 까페테리아가 있습니다.
튼튼 놀이터에서는 운동과학의 원리를 학습 할 수 있고, 우리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을 놀이를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물놀이를 하면서 한강을 배워봐요! 2층에서는 3개의 전시실인 한강과 물, 우리몸은 어떻게?, 건축작업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교육실과 강당 의무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강과 물 전시장은 한강을 배경으로 한 물놀이 공간입니다.
한강의 자연과 역사에 대해 살펴보고, 물놀이를 통해 물의 과학원리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보고, 듣고, 먹고, 냄새맡는 우리의 몸! 우리몸은 어떻게? 에서는 심장, 눈, 코, 등 신체 각 기관이 하는 일을 알아보고 우리의 몸과 동물들의 몸을 비교해보는 전시장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의 몸은 산소를 들이마시고, 깨끗한 피를 신체 모든 곳으로 보내주는 일을 쉼 없이 하고 있습니다.
음식물이 소화 기관을 지나면서 어떻게 되는지 학습할 수 있는 체험관입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직접 체험해봐요! 3층에서는 4개의 전시실인 에코 아틀리에, 동화속 보물찾기, 내 친구를 소개합니다, 미니씨어터를 체험할 수가 있습니다. 동물속 보물찾기 전시장은 전래동화 속에 자주 등장하는 장면들로 구성된 공간입니다. 각 장면 마다 주인공이 되어 이야기를 직접 체험해보며, 전래동화가 우리에게 주는 보물같은 교훈들을 찾아보며 놀이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꿈과 호기심, 상상력을 키우기 위한 체험식 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들의 참여로 함께 만들어가는 박물관을 꿈꾸고 있습니다.
현재 어린이자문단을 비롯한 여러 어린이들과 함께 박물관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어린이들의 꿈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역동적인 박물관이 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