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아름다운 숲속의 녹색 쉼터 용인자연휴양림 - 용인자연휴양림은 각종 편의시설과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여 현대인들의 지친 몸과 정신을 말끔히 해석하고 자연의 향기와 자연의 멋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용인자연휴양림
쾌적한 쉼터 & 자연학습체험 & 산림문화창달 용인시에서는 울창한 숲,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보존하면서 산림의 가치를 최대한 높이고, 모든 분들의 보건휴양과 정서 함양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울창한 소나무 숲, 밤나무 숲 등 자연경관을 그대로 보존한 휴양림으로 이용객 편의를 위한 숲속의 집 등과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된 쾌적한 쉼터를 제공하면서 자연학습 체험과 산림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산림 주변부와 인접한 묵논, 습지 등을 그대로 활용하여 다양한 비오톱을 조성하고 다양한 생물종 서식 및 야생동물 먹이 공급이 가능한 공간으로 조성하였습니다.
현장 벌채목 등을 활용하여 습지 주변에 목도를 설치함으로써 생물관찰 등이 가능한 체험 및 학습공간으로 조성하였습니다.
산림 내에서 흐르는 주요 수계를 한 곳으로 집수하여 휴양림 전체를 경유하는 수로(145m)를 조성하여 유수 및 우수의 효율 적 활용을 통한 수자원으로 보호 및 활용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용인자연휴양림
아름다운 자연이 숨쉬는 용인자연휴양림 인위적인 휴양림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공간을 최대한 고려한 용인자연휴양림은 다양한 부대시설과 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족들의 쉼터 및 직장 내 세미나 공간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숲 속 데크로드를 따라 즐기는 사색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등산로 및 산책로로 산림욕과 숲속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용인자연휴양림
다양한 규모 및 형태의 숙박시설 숲속체험관 내의 8실(8평형) 및 숲속의 집 14동(12/15/20평형)으로써 다양한 규모의 숙박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숲속의 집을 크게 3개 지구로 구분하여 집약적으로 배치함으로서 가족 휴양객 뿐만 아니라 각종 단체모임이 가능합니다. 신축하는 목조건축물, 데크 등에 국산목재(낙엽송)를 최대한 활용하여 국산목재 이용활성화에 기여하였습니다.
용인자연휴양림
레포츠와 단체활동이 가능한 넓은 광장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동심을 반영한 친환경 목재놀이시설들을 자연 지형 그대로 살려 숲 속에 배치함으로써 체험효과 증대 를 유도하였습니다. → 조합놀이대, 밧줄그네, 배흔들놀이, 흔들그물, 말수레 등 숲속에서 이루어지는 야외학습 및 활동들을 위한 야외공연 및 학습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다양한 이용층 연령을 고려한 놀이시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단체활동, 휴식 등을 위한 넓은 잔디광장 (8,450㎡)을 조성하여 개방감과 자유로운 활동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용인자연휴양림
용인자연휴양림 숙박시설 안내 깔끔한 화장실부터, TV, 간단한 취사를 할 수 있는 싱크대, 냉장고, 아늑한 분위기에 방과 거실이 있습니다.
자연휴양림에 맞게 나무로 이루어져있으며 야외 바비큐장에서 바비큐 파티도 가능합니다.
용인자연휴양림 숙박시설중에는 다락방이 있는 가마골, 밤티골이 있습니다.
약 20평으로 10명에서 최대 13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곳으로 세면실과 휴게실, 테라스 등이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으며 40~50인을 수용할 수 있는 세미나실도 있어 단체 이용객들에게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