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17년 9월 온라인쇼핑동향 | ||
---|---|---|---|
부서명 | 정책기획과 | 등록자명 | 김진선 |
등록일자 | 2017-11-14 11:51:11 | ||
조회수 | 440 | ||
파일 |
|
ㅁ 온라인쇼핑 동향
○ 2017년 9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조 8,466억원으로 전년동월대비 27.6% 증가,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4조 2,397억원으로 42.6% 증가 - 모바일 거래액 비중은 61.9% 차지 ○ 2017년 9월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료품(54.1%), 가전·전자·통신기기(34.9%), 여행 및 예약서비스(17.5%) 등 증가 - 전월대비 음·식료품(21.3%), 의복(27.9%), 농축수산물(54.9%) 등 증가 ○ 2017년 3/4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9조 8,692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9.2% 증가,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2조 3,078억원으로 35.2% 증가 ㅁ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 ○ 2017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액은 7,508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33.9%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중국 5,907억원, 미국 422억원, 일본 345억원 순 - 상품군별로는 화장품 5,697억원,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1,042억원 순 ○ 2017년 3/4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구매액은 5,118억원으로 전년동분기대비 14.4% 증가 - 국가(대륙)별로는 미국 2,889억원, EU 1,122억원, 중국 602억원 순 - 상품군별로는 의류·패션 및 관련상품 1,707억원, 음·식료품 1,415억원 순 |
이전글 | 2017년 11월 소비자물가 동향 |
---|---|
다음글 | 2017년 3분기 제조업 국내공급동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