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Q입양신청은 공고기간 지난 동물들만 할 수 있나요?

A

공고기간 중에도 센터에서 대면상담을 통해 입양 신청서 작성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공고기간 종료 후 입양절차가 진행되며, 입양자는 작성한 설문지와 상담 내용을 토대로 선정합니다. 



입양 신청서를 접수하였더라도, 공고 기간 중에 주인이 나타나면, 해당 보호동물은 주인에게 반환됩니다. 



 


Q청소년이 보호자를 동반하여 봉사활동이 가능한가요?

A

개물림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모든 미성년자의 봉사 참여를 제한하고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부모동반 불가, 미성년 자녀동반 모두 불가/20세 이상의 성인만 참여 가능)


Q유실,유기동물을 발견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용인시 관내에서 유실,유기동물을 발견하신 경우에는 용인시 동물구조팀(031-324-3468)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공공장소를 떠돌거나 버려진 반려동물(개,고양이 등)을 발견한 경우 관할 시군구청과 해당 유기동물 보호시설에 신고해야 합니다.

- 유기동물을 주인 없는 동물이라 여겨, 개인적으로 포획하여 판매하거나 학대하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을 내게 됩니다.

- 시군구청은 관내에서 발견된 유기동물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 주인을 찾을 수 있도록 그 사실을 10일 이상 공고합니다.

- 공고 후 10일이 지나도 주인을 찾지 못한 경우, 해당 구청·시청이 동물의 소유권을 갖게 되어 개인에게 기증하거나 분양할 수 있습니다.


Q입양 후 파양이 가능한가요?

A

 입양 후 파양은 절대적으로 불가하므로 온가족의 동의하에 신중히 결정하셔야 합니다.


Q기부물품 및 후원 가능할까요?

A

용인시 동물보호센터는 용인시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으므로, 기부 물품과 후원을 받지 않습니다.

저희 센터가 아닌 주위에 도움이 필요한 곳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유기동물에 대한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Q입양 비용이 있을까요?

A

용인시 동물보호센터에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을 입양하면서 발생되는 비용은 없습니다.



그러나, 입양 후, 반려동물을 위한 사료, 반려동물용품, 예방접종 등 장기적인 비용이 발생하므로,



경제적인 비용에 대해 충분히 고려하고 입양을 결정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