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사이버과학축제, 가상현실·증강현실·사물인터넷 한자리에

20일과 21일 시청광장에서는 제18회 용인사이버 과학축제가 열렸습니다. 이번 축제에선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체험관이 새로 마련돼 관심을 끌었습니다. 또 정부가 8대 혁신성장 아이템 중 하나로 선정한 드론을 직접 조종해보는 체험부스도 운영됐습니다. <인터뷰> 시민 이번 축제에선 이와 함께 관내 30여 초·중·고교가 참여해 우수 과학작품을 전시하고, 체험을 통해 생활 속 과학원리를 찾아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용인사이버과학축제, 가상현실·증강현실·사물인터넷 한자리에

용인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

17일 용인 실내체육관에서는 용인 일자리 박람회가 열려, 구인업체와 구직자 등 2천여 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습니다. 행사장에는 다우기술 등 54개 구인업체가 현장 면접을 실시했고, 용인시와 인근 대학 등 15개 일자리 관련 기관에서 취업 컨설팅관을 운영했습니다. 또 구직자들의 원활한 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된 부스에서는 이력서 작성과 무료 사진촬영, 면접 메이크업과 화법 교육, 인공지능으로 알아보는 직무적성 검사도 진행됐습니다. <인터뷰> 백군기 시장 용인시는 지속적으로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열어 시민들의 취업기회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용인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

용인 서봉사지 전역 문화재보호구역 지정

수지구 신봉동 광교산 자락에 위치한 고려시대 대규모 사찰 서봉사 절터 전역이 문화재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용인시가 본격적인 정비를 추진합니다. <인터뷰> 백군기 용인시장 문화재청은 최근 보물9호 서봉사지 현오국사탑비 주변 절터 2만여 ㎡를 문화재보호구역으로 확대지정했습니다. <인터뷰> 학예사 2013년부터 4차례 발굴조사로 서봉사 절터를 확인해온 용인시는 2022년까지 국비 등 68억 원을 투입해 서봉사 건물터와 축대, 배수로 등을 정비하고 탐방로와 안내시설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시민

용인 서봉사지 전역 문화재보호구역 지정

용인 농촌테마파크에서 ‘곤충 페스티벌’

12일부터 14일까지 처인구 원삼면 용인농촌테마파크에서는 다양한 곤충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곤충 페스티벌’이 열렸습니다. 축제에서는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누에고치 등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만져보고 관찰하며, 귀뚜라미 등 식용곤충을 시식하는 등 다양한 곤충체험을 제공해 어린이를 비롯한 가족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용인 농촌테마파크에서 ‘곤충 페스티벌’

정몽주 충절 기리는 ‘포은 문화제’성황

포은 정몽주 선생의 충절과 학덕을 기리는 제16회 포은 문화제가 12일부터 14일까지 처인구 모현읍 능원리 정몽주 묘역 일대와 풍덕천동 수지새마을공원에서 열렸습니다. 축제에서는 포은의 묘를 이장하는 천장행렬을 재연해 조선시대 국장행렬의 모습을 보여줬고, 기념식과 경연, 전통혼례, 국악공연과 초청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했습니다.

정몽주 충절 기리는 ‘포은 문화제’성황

용인 ‘펫티켓 페스티벌’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전파

용인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기 위한 반려동물 나눔축제인 ‘펫티켓 페스티벌’을 13일과 14일 이틀간 옛 경찰대 운동장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번 축제는 ‘동물과 인간이 모두 행복한 사회’를 주제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교육과 운동회, 에코하우스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습니다.

용인 ‘펫티켓 페스티벌’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전파
plus

용인 SNS

  • 블로그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