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배너

용인시의 노력이 나아가 대한민국의 희망이 됩니다.

용인시 정책홍보 이미지 용인시 정책홍보 이미지
용인시정뉴스 용인시정뉴스 유튜브 이미지
더보기

용인특례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학생 서포터즈’발대식 개최

용인특례시는 ‘2024년 읍, 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지난 11일 시청에서 열었습니다. 시청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발대식에서는 서포터즈 참여 학생 위촉장 수여식 읍, 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활동 내용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2024년 읍, 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학생 서포터즈’는 용인예술과학대학교와 용인대학교 학생 60여명이 참여합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우리 용인대학교 용인예술과학대학교 대학생 여러분들이 힘을 더 보태면 우리 용인이 훨씬 나은 지역사회 보장을 위한 활동을 하고 또 따뜻한 생활 공동체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들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위기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부를 확인하고, 청소 등의 봉사활동을 함께하며 지역 사회의 사회보장 안전망 강화에 힘을 더할 예정입니다.

용인특례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학생 서포터즈’발대식 개최

용인특례시, 장난감도서관 무료 택배 대여 서비스 제공

용인특례시는 지난달 22일 거동이 불편한 장애아동 가정이나 36개월 미만의 영아 2명 이상 가정을 대상으로 장난감 대여 무료 택배 서비스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서비스를 신청하면 장난감 2점과 도서 2점의 용품을 택배로 받아 14일까지 대여할 수 있으며, 연장을 신청하면 최대 28일까지 장난감과 용품을 빌릴 수 있습니다. 배송과 회수는 택배사가 무료로 진행합니다. [이지선 아동보육과 주무관] 이 사업은 장난감을 공유하여 육아비용 절감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였고, 방문이 어려운 가정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장난감 무료 택배 대여 서비스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26일부터 30일까지 용인시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합니다. 이 서비스는 장난감도서관 3개 지점에서 10개 가정을 선착순으로 신청받습니다. 시는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대상자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용인특례시, 장난감도서관 무료 택배 대여 서비스 제공

용인특례시, ‘사람과 반려동물의 공존 선언문’ 발표

용인특례시는 지난 8일 제5회 반려동물의 날을 맞아 용인시동물보호센터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민간동물보호 단체장과 보호센터 직원, 자원봉사자, 시와 협약한 용인예술과학대학교 교수와 학생 등이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유기견의 건강과 입양을 기원하는 케이크 절단식, 유기견을 위한 ‘더 건강하개’ 수제 특선 간식 제공, 사람과 반려동물 공존 선언문 낭독, 기념 촬영, 동반 산책 등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참석자들은 지자체에서 반려동물의 날 행사를 개최한 것에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박운선 동물보호단체 ‘행강’ 대표] 지금까지 저희가 동물보호 운동을 하면서 그래도 지자체에서 반려동물의 날이라고 지정을 해가지고 반려동물들을 위해서 행사를 하고, 활동하는 사람들을 시장님이 직접 격려해주는 자리를 만들어 주니까 너무 좋은것 같아요. [정윤서 코리안독스 사무국장] 이런 행사와 관련해서 이게 단순히 동물보호단체와 일부의 관심이 아니라 용인시 전체가 즐길 수 있는. 용인시의 반려인도, 비반려인도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축제처럼 자리잡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나날이 증가하는 유기동물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전국의 모든 지자체가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하는데 그 과정에서 용인특례시가 모범사례를 제시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특히 유기된 동물들이 85%;;;정도 원래 주인을 찾아가고 입양도 되고 하는 이 과정에서, 주인을 찾아드리고 새로 유기된 동물을 맞아서 케어할 분들을 찾아주시는 매개체 역할을 해주시기 때문에 높은 입양률이 이루어 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용인특례시는 주인반환과 기증을 포함한 입양률이 지난해 기준 85%;;;로 높아 전국 지자체에서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용인특례시, ‘사람과 반려동물의 공존 선언문’ 발표

용인특례시, 배터리팩 전문 이랜텍과 투자양해각서 체결

용인특례시는 지난 8일 시장실에서 중국에서 철수해 용인으로 들어오는 배터리팩 전문업체 ㈜이랜텍과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양해각서 체결식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이세용 ㈜이랜텍 회장, 강정구 ㈜이랜텍 CFO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MOU 체결은 ㈜이랜텍의 국내 복귀 투자가 성공하도록 양측이 서로 협력하기 위한 것으로, ㈜이랜텍은 완장 신축공장에 900억원 이상을 투자하고, 신규직원 채용 때 용인시 거주민을 우선 선발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과감한 투자계획을 세워 국내로 복귀한 ㈜이랜텍에 감사하고, 계획한 목표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와 용인특례시, 기업이 긴밀한 협조체계를 갖춰 반도체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용인특례시, 배터리팩 전문 이랜텍과 투자양해각서 체결

용인특례시, NHN과‘디지털 시니어케어’ 시범사업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용인특례시와 NHN은 지난 4일 용인특례시청 접견실에서 ‘디지털 시니어케어’ 시범사업을 도입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이상일 시장과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 용인특례시 처인, 기흥, 수지구 노인복지관장 등 사업에 참여하는 기관 관계자 14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고령화사회에서 늘어나는 홀로 어르신 가구 지원과 복지서비스 수행 인력의 공백을 보완하는 방안으로 지자체의 행정력과 인프라, 기업의 기술력을 활용해 새로운 돌봄 플랫폼 도입과 협력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전국에서 처음 NHN의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용인의 돌봄시스템이 고령화사회에서 복지서비스 모범 사례로 평가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용인특례시, NHN과‘디지털 시니어케어’ 시범사업 운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성산초 꿈산책 도서관 개관식 축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지난 3일 처인구 유방동 성산초등학교의 꿈산책 도서관 개관식에 참석해 학교 교직원, 학부모, 학생 등에게 축하의 뜻을 전했습니다. 꿈산책 도서관은 인근에 보평지구 공동주택을 건설하는 용인보평지역주택조합과 성산초등학교가 2022년 11월 맺은 ‘용인보평지역 주택조합 공공기여 협약’에 따라 조성됐습니다.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6억7700만원을 투입해 공사를 진행하여 도서실 규모는 두 배 이상 커졌고, 학생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편안히 뜰`;, `;나란히 뜰`; 등의 아기자기한 소규모 공간도 도서관 내에 마련되었습니다. 이 시장은 이곳에서 약 500명의 성산초등학교 학생들이 좋은 책을 읽고 꿈을 키워 나라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성산초 꿈산책 도서관 개관식 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