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인구교육 스티커북 전국 첫 제작·교육

용인시가 전국 최초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인구와 통계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스티커북을 만들어 관내 81개 유치원에 배포했습니다. 통계나 숫자 감각을 어릴 때부터 익히도록 돕고, 국가적 과제로 떠오른 저출산 문제를 어린이들이 알게 하는 교재입니다. ‘처음 만나는 통계’라는 제목으로 용인시 인구와 시대에 따른 가족구성, 인구 피라미드 등을 그림과 그래프로 담았습니다. <인터뷰> 어린이집 원장 인구문제에 대한 인식은 가치관 형성기의 어린이부터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용인시는 유치원을 시작으로 초등학교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인구교육에 나설 계획입니다.

어린이 인구교육 스티커북 전국 첫 제작·교육

동백호수공원서 ‘사회적 경제 한마당’열러

3일 동백 호수공원에서는 용인시 사회적기업협의회, 용인시협동조합협의회 주관으로 ‘사회적경제 한마당’행사가 있었습니다.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용인시의 사회적기업들을 알리고 우수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10곳, 협동조합 16곳 등 모두 38개 기업이 참여해 제품 판매와 홍보 등을 진행했습니다. 또 개그우먼 김미화 씨의 토크 콘서트도 진행돼 관람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이날 참여한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들은 성금과 행사수익금 600여만 원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기탁했습니다.

동백호수공원서 ‘사회적 경제 한마당’열러

용인시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2일 시청 컨벤션홀에서는 용인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원탁토론회가 백군기 시장과 100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백군기 용인시장 말씀 용인시가 앞으로 추진할 아동친화도시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토론회는 놀이와 여가, 안전과 보호 등 6가지 영역별 의제에 따라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습니다. 시는 이날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에 대해 실효성 등을 검토해 구체적인 정책으로 추진해나갈 방침입니다.

용인시 아동친화도시 원탁토론회

용인시 소상공인 주간 ‘상생 페스티벌’

용인시가 29일부터 11월 4일까지 한 주 동안 관내 소상공인들을 응원하는 상생 페스티벌을 마련합니다. 30일 시청 로비에선 소상공인 주간을 선포하는 기념식을 진행하고, 모범 소상공인 4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습니다. 이날 시청로비에는 관내 소상공인 20여 업체의 상품을 전시, 판매했고, 11월 1일까지 사흘간 처인, 기흥, 수지구의 상점가에선 게릴라 공연이 펼쳐져 소상공인들을 응원합니다.

용인시 소상공인 주간 ‘상생 페스티벌’

2018 용인드론페스티벌 ‘드론체험 풍성’

다양한 드론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2018 용인 드론페스티벌이 옛 경찰대학교에서 개최됐습니다. 26일 오후 6시 실내체육관에선 800여명의 시민과 드론유저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한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백군기 시장님 말씀> 사흘간 열린 드론페스티벌에선 드론 경진대회와 체험, 드론산업 전시, 다양한 공연과 이벤트 등이 마련돼 전문가 중심이 아닌 시민 누구나 직접 드론을 날려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습니다.

2018 용인드론페스티벌 ‘드론체험 풍성’

10월 넷째 주 수화방송

1. 용인시 일자리 박람회 성황 2. 용인 서봉사지 전역 문화재보호구역 지정 3. 정몽주 충절 기리는 ‘포은 문화제’성황 4. 출산 장려 ‘태교축제’...태교체험·아빠육아 캠페인 진행 5. 용인 ‘펫티켓 페스티벌’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전파 6. 용인 농촌테마파크에서 ‘곤충 페스티벌’ 7. 용인사이버과학축제, 가상현실·증강현실·사물인터넷 한자리에 8. 폭설·한파, 겨울철 재난대비 체계 점검 9. 민간아파트 내 첫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10월 넷째 주 수화방송
용인라이브 더보기

용인 SNS

  • 블로그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