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방문시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좌석배치도(성명, 담당업무)를 부착하여 시민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전 직원은 근무 중 공무원증과 시배지를 착용하겠습니다.
전화는 벨소리가 3회이내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안녕하십니까? 000과 000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친절하게 응대하며, 용건이 끝나 전화를 마칠 때에는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하며, 끝맺음 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우편 민원은 도착 즉시 인터넷 민원은 매시간 확인하여 접수 후 담당부서(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어디서나 민원창구 또는 정부24(http://www.gov.kr) 창구를 안내하여 민원서류 신청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민원접수 창구
우리시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친절하여 만족을 느끼신 경우, 불친절 ․ 불만족을 느끼신 경우, 기타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인터넷) ․ 전화 ․ 우편 ․ Fax ․ E-mail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이내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민원 접수
민원 접수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인터넷
민원신청
민원여권과
324-2131
용인시 홈페이지 → 민원안내 → 민원신청 → 민원신청바로가기
친절공무원추천
민원여권과
324-2156
용인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시민신고센터 → 칭찬합니다
공직자부조리신고
감사관
324-2969
용인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시민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
시정 및 보상조치
우리시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담당자 사과의 말씀과 함께 1만원 상당 문화 또는 재래시장 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한 경우 해당 공무원을 주의 ․ 별도 교육 시키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개
우리시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용인시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고객 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로서 용인시 공무원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많은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 성명 ․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