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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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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고객 방문시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좌석배치도(성명, 담당업무)를 부착하여 시민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전 직원은 근무 중 공무원증과 시배지를 착용하겠습니다.

  • 전화는 벨소리가 3회이내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고,“안녕하십니까? 000과 000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를 드린 후 친절하게 응대하며, 용건이 끝나 전화를 마칠 때에는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하며, 끝맺음 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우편 민원은 도착 즉시 인터넷 민원은 매시간 확인하여 접수 후 담당부서(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어디서나 민원창구 또는 정부24(http://www.gov.kr) 창구를 안내하여 민원서류 신청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민원접수 창구

  • 우리시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친절하여 만족을 느끼신 경우, 불친절 ․ 불만족을 느끼신 경우, 기타 개선할 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인터넷) ․ 전화 ․ 우편 ․ Fax ․ E-mail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7일이내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 접수
  • 민원 접수
    창구명 담당부서 전화번호 인터넷
    민원신청 민원여권과 324-2131 용인시 홈페이지 → 민원안내 → 민원신청 → 민원신청바로가기
    친절공무원추천 민원여권과 324-2156 용인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시민신고센터 → 칭찬합니다
    공직자부조리신고 감사관 324-2969 용인시 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시민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

시정 및 보상조치

  • 우리시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담당자
    사과의 말씀과 함께 1만원 상당 문화 또는 재래시장 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한 경우 해당 공무원을 주의 ․ 별도 교육 시키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개

  • 우리시가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용인시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로서 용인시 공무원이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많은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 성명 ․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