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용인특례시, 행정타운 화재 대비 신속 대응 위한 소방 훈련
부서명 공보관 등록일자 2024-10-25 09:28:35
파일
  • 2-1. 용인특례시가 24일 시청사 화재에 대비해 소방 훈련을 했다.jpg
  • 2-2. 용인특례시가 24일 소방 훈련에서 전기차 화재 진압 모의훈련을 하고 있다.jpg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24일 시청사가 속해 있는 처인구 삼가동 문화복지행정타운에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공직자와 시민들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소방 훈련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행정타운에는 시청사와 시의회, 처인구보건소, 처인노인복지관, 용인시청소년수련관 등이 있다.

 

이날 훈련은 시청사 내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훈련에 참여한 500여명의 시민과 공무원들은 피난계단을 통해 대피한 뒤 시청 1층 하늘광장에 모여 소방 담당자로부터 비상상황 발생 시 대피요령을 듣고 전기차 화재 발생 시 진압 방법 등을 배웠다.

 

용인동부소방서 관계자도 훈련에 참여해 화재 진압을 위한 소화기 사용 방법과 응급 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심폐소생술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시 관계자는 “예고없이 발생하는 화재로부터 시민과 공무원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매년 2회 이상 소방 훈련을 한다”며 “사소한 실수가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화재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 공보관  031-6193-2061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자료로만 활용되오니,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민원상담 코너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